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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버스 관련주 투자 이건 알고하자

30대 퇴사남 생존기 2021. 10. 11. 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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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하자 메타버스 관련주 투자

다가올 현실 메타버스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고, 어떻게 투자해야 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메타버스란?

메타 버스는 Universe(현실)와 Metaverse(가상세계)의 앞글자를 따서 만든 합성어입니다. 즉 현실과 같은 가상세계를 말합니다.

 

최근 가상 큰 트렌드 흐름의 키워드를 말하라고 하면 단연 '메타버스'를 답할 것입니다. 신문기사만 찾아보더라도 '메타버스 개발자 모집' 메타버스 관련주 등 언론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습니다.

 

가상을 뛰어 넘는 새로운 현실

메타버스는 단순한 온라인 공간을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상과 현실 이 둘을 뛰어넘는 제3세계를 말하죠. 가상의 공간에서 현실세계와 똑같은 경제, 문화, 사회활동을 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말합니다.

 

다양한 단어로 표현되어 오던 메타버스가 급속도로 관심을 끌기 시작한 것은 작년부터 였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오프라인 모임이 제한되며, 문화활동, 비즈니스 활동 모든것에 제약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사회는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니즈가 급격히 확대되었습니다. 당연 돈과 수요가 몰리는 곳에는 새로운 비즈니스들이 생겨나기 마련인데요.

 

로블록스 서비스 내 게임 콘텐츠 구현
로블록스 오징어 게임

 

가상의 공간에서는 비즈니스에 제한이 없다보니, 게임업계, IT, 유통, 통신까지 전 분야에 걸쳐 기업들이 메타버스 비즈니스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메타버스 산업의 3단계

메타버스는 탄생하게된 배경과 새로운 서비스 등장, 서비스 고도화 3가지 단계로 나눠서 이해할 수 있습니다.

 

1단계 처음 개념이 발생된 시기는 1992년 입닌다. 소설에서 단어가 탄생했는데요. 현실과 가상이 뒤엉킨 그리고 서로 영향을 주는 공간이라는 의미로 만들어졌습니다.

 

2단계 2000년대 초반 메타버스 관련 게임이 탄생했습니다. 유저들은 게임속 가상공간에서 가상화폐를 매개체로 회사를 차리고, 캐릭터들이 입을 수 있는 옷과 인테리어 들을 현실세계와 같이 거래했습니다.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게임은 게임일 뿐이고, 현실세계와 맞닿는 접점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3단계 2020년 들어 비대면 생활이 가속화되며 메타버스에 더 많은 관심이 쏠렸습니다. 또한 과거에는 부족했던 인프라, 통신, 가상기술들의 눈부신 발전으로 현실에 더욱 가까워진 가상공간을 구현해낼 수 있었습니다.

 

메타버스 플랫폼 전쟁중

따라서 글로벌 기업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점하고자 너도나도 치열하게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나 구글 등이 플랫폼을 지배하여 어마어마한 부를 이룬것을 모든 사람들이 목격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텐센트 등이 공격적인 메타버스 투자를 이어가고 있으며, 우리나라 기업들 또한 경쟁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운영하는 제페토

조용히 엄청난 성장세를 이미 구축하고 있는 국내 메타버스 서비스가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제트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제페토'입니다.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에 관심이 많은 10들이 먼저 반응했습니다. 로블록스 서비스의 대척점에 있는 서비스인데요. 로블록스 경제활동을 가상세계로 옮겼다면, 네이버의 제페토는 사람들간의 교류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가상세계 속 한강
제페토 한강

 

가상의 한강에서 사람들이 모여 대화를 나누기도 하고, 가상의 콘서트를 접속해서 구경하기도 합니다. 또한 게임 내 게임으로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투자

앞으로 가상세계에 대한 니즈는 더욱 증가할 것이며, 그만큼 자금도 몰릴 것입니다. 그렇다면 투자를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데요. 메타버스 관련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있는 관련주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제페토 서비스 내 한강 편의점
제페토 한강 라면

 

메타버스는 새로운 생활공간을 창조해내는 만큼 관련된 분야가 아주 다양합니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IT회사, 전자 분야가 있으며, 메타버스 공간을 채울 콘텐츠를 제공하는 회사 그리고 게임회사 등이 있습니다. 해당 분야에 속하고 있으며, 메타버스 관련 비전을 제시하는 기업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타버스 성장의 로드맵과 기업의 기술력이 어떻게 적용되고 구현될 수 있는지 스터디가 필요합니다.

 

주의 사항

아직까지 메타버스 시장이 완벽하게 자리잡았다고는 말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메타버스에 초기 투자한다는 마인드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관련기업들의 매출중 메타버스로 벌어들이는 매출이 아직까지 높은 비중을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메타버스 발전이 주가에 반영되는 것은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꾸준히 트렌드를 연구하고, 장기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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