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이야기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비트코인편 그 후 이야기

30대 퇴사남 생존기 2021. 1. 20. 01:33
반응형

2018년도 비트코인 갑부들은 지금 어떻게 되었을까

 

그것이 알고 싶다 레전드 비트코인 편을 기억하시나요? 당시 비트코인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너도나도 투기를 하던 시기였습니다. 당시 23살에 280억의 자산을 가진 학생, 그리고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신이라 물리던 100억 자산가 아뜨뜨가 나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장면

당시 그것이 알고싶다 PD와 비트코인 투자자의 인터뷰가 가장 레전드 장면이었습니다. 인터뷰를 하는 2시간 동안 투자자의 코인 자산은 30억이 늘어났었습니다. 그리고 PD의 멍한 표정이 압권이었죠.

 

많은 시청자들이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편이라고 하면서도, 최악의 편이다 라고도 말합니다. 왜냐하면 투자하지 않은 나는 돈을 못 벌었기 때문이죠. 전국적으로 상대적 박탈감이 심했습니다. 지금의 벼락 거지와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2018년 방영 당시 비트코인은 최고점

비트코인편이 방영된 시기는 2018년도 1월 첫째 주였습니다. 방송사도 타이밍을 기가 막히게 잡았습니다. 최고로 불타오를 때 방영하며 이슈를 만들었죠

 

비트코인 첫번째 고점

당시 비트코인의 가격은 2,600만원대였습니다. 방송에 출연한 코인 투자자 모두가 마지막 불꽃을 빛낼 때였죠. 아마 이때 방송을 보고 '나도 투자해봐야겠다'하고 진입한 사람들은 모두 손실을 겪었을 것입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비트코인 레전드 대폭락장 겪다.

 

2018년에 100억 자산가 지금은 어떻게 되었을까?

 

당시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 5,000만원으로 100억을 만들며 네임드가 된 사람이 있었습니다. '아뜨뜨'라는 닉네임을 쓰던 사람이죠. 해당 편이 방영된 시점에 잔고 100억을 인증하기도 했습니다.

 

비트코인 아뜨뜨

작년 근황이 공개되었습니다.

 

2020년 10월에 방송된 편에서 아뜨뜨의 최근 현황이 방송되었습니다. 2018년 최고치를 찍고 내려오면서, 레전드 아뜨뜨도 살아남지 못했던 거 같습니다. 10배가 줄거나 어떤 코인은 -99% 손실이 났다고도 합니다.

 

비트코인 폭락

여러 가지 정부의 규제가 시작되면서 패닉장이 시작되었기 때문입니다. 당시 너도나도 시장가로 매도를 던졌습니다. 비트코인은 밑으로 레이저를 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은 상한가 하한가 제한도 없어서 더욱 급하게 떨어졌습니다.

 

200억 건물주가 될 뻔한 사나이

당시 아뜨뜨는 비트코인 가격이 최고치를 찍었을 때, 강남의 건물을 보러 다녔다고 합니다. 200억 원 정도의 건물을 사려고 했었죠. 하지만 코인 폭락장이 오고 통장에 -40억 손실 봐서 계약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도 부자라고 할 수 있는 자산을 가지고 있었지만, 40억을 메꾸려는 마음이 더 컸다고 합니다. 그래서 무리하게 알트코인에 투자를 했던 것이죠. 그리고 비트코인은 1년동안 내내 큰 반등 없이 하락장을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알트코인은 사태가 더욱 심각했습니다.

 

평소 레버리지를 일으켜 투자하던 아뜨뜨는 이때 자산의 대부분에 큰 손실을 입었다고 합니다. 최근 방송엔 더 이상 숨길 것도 없다며 얼굴을 공개하고 인터뷰하기도 했죠.

 

2021년 지금은 어떨까?

 

'절대 정리를 못하죠, 먼지가 돼서 날아갈지언정'

 

오늘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4,100만원 입니다. 그렇게 투자자들이 죽어나가던 최고점은 2,600만 원이었습니다. 버티고 있었다면, 오히려 크게 수익을 볼 수 있는 가격입니다. 정말 세상 한치 앞날을 알 수가 없네요

 

 

아뜨뜨는 20년 10월 인터뷰에서 '존버 할 것이다'라고 얘기했었습니다. 그에겐 원금 200억 원을 회복할 것이라는 강력한 믿음이 있었기 때문이죠. 다만 그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다고 했습니다. 약 4개월이 지난 지금 어떻게 되었을까요?

 

2020년 비트코인 투자

 

존버는 승리했다.

 

노란색으로 표시한 부분에서 '존버중이다'라고 인터뷰했었습니다. 만약 그것이 사실이라면, 인터뷰 당시보다 3배는 넘게 올랐으니까 다시 200억을 회복했겠군요. 아니 전고점을 한참 돌파했으니까, 지금은 300억 400억 자산가가 되어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지금도 강남의 빌딩 임장을 다닐지도 모르겠습니다.

 

아 부동산이 많이 올라서 이제는 500억은 들고가야 하나요?

 

*함께 읽어보면 좋은 글

2021/01/19 - [돈버는 이야기] - 미국 리츠 디지털 리얼티 트러스트 투자로 정했다

2021/01/18 - [돈버는 이야기] - 데이터 센터 관련주 알아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