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세를 이어갔어야 할 HMM 주가는 현재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저평가되어있다는 의견이 많은데요. 앞으로 HMM의 주가 전망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한때는 테슬라 처럼 쭉쭉 뻗어나간다고 흠슬라라는 별명을 가졌던 HMM이 최근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까지만해도 5만원대까지 상승했으나 현재는 주가가 2만원대 수준입니다.
주가 하락은 외부 요인
주가가 부진한 이유로는 한국해양진흥공사가 가지고 있는 전환사채가 주식으로 바꾸기로 결정한 이슈가 크게 작용했습니다.
HMM은 해상 운임 상승과 초대형 컨테이선 발주로 높은 실적을 내며, 주가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아직까지 글로벌 물류 시장은 꽁꽁얼어 있으며, 운임도 높은 상황입니다. HMM의 실적 전망은 여전히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HMM의 주가는 연초 고점대비 40% 하락한 수준으로 저평가 되어있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HMM주가가 하락한 이유
주가 하락의 시작은 지난 8월 노사간 임금 협상과정에 갈등이 시작되면서였습니다. 물량 수주로 인해 인력이 부족한 상황에서 전명 파업을 겪으면서 고초를 겪었습니다. 또한 개인투자자들의 매수 상위 종목으로 뽑히면서, 기관들의 공매도가 들어오며 주가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여기에 더해서 한국해양진흥공사가 가지고 있던 전환사채 모두를 주식으로 전환한다는 발표가 있자, 주가는 급락했습니다. 현재 한국해양진흥공사는 HMM전환사채를 6000억원 어치 가지고 있으며, 주식으로 전환하는 경우 신주를 발행해야하며 매물이 쏟아질 리스크가 있습니다.
현재 예상되는 전환 주식수는 8364만주이며, 전환 가격은 7170원 수준입니다. 현재 주가에 한참 못미치는 많은 물량이 쏟아질 우려가 있습니다. 따라서 증권사들은 HMM의 목표 주가를 낮췄습니다.
HMM 주가 전망
의견 1 움임 상승으로 실적은 좋을 것
아직까지 시장상황은 HMM의 실적이 꾸준히 좋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세계 경제가 회복하지 못했으며, 해양선사들도 공급을 감축했습니다. 그만큼 움직일 수 있는 선박의 수는 적어 움인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분간 공급 운임 차질은 이어질 것이며, 높은 운임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시기적으로도 연말이 겹치면서 선박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이며, 선박운임을 앞으로도 부추길 것입니다.
의견2 운임이 하락할지도
공급 조절에도 운임이 단기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신중히 지켜봐야하는 의견도 있습니다. 하지만 운임이 낮아지더라도, HMM의 3분기 실적 전망은 밝으며, 영업이익이 2조원대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외 해운주들은 어떤가?
현재 HMM의 주가 하락은 저평가되어 있다고 보는 시선이 많습니다. 해외 선박사들은 고운임으로 실적이 증가하며, 주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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