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버는 이야기

넷플릭스 이용자 줄었는데 주가 괜찮을까?

30대 퇴사남 생존기 2021. 4. 22. 01:56
반응형

넷플릭스 이용자 줄었는데 주가 괜찮을까?

넷플릭스는 지난 398명의 유료 결제 구독자를 늘렸습니다. 하지만 전염병으로 인해 사람들이 집에서 넷플릭스를 많이 볼 것이다 라는 가정은 빗나갔습니다. 월스트리트 투자 전문가들은 해당 분기 고객이 620만 명이 늘 것이라고 예측했었습니다. 이번 분기는 더 심각합니다. 시장 예측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추가 고객은 100만 명에 머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스트리밍-서비스-시장-점유율
스프리밍 플랫폼 시장 점유율

 

콘텐츠 스트리밍 시장은 현재 경쟁이 치열합니다. 넷플릭스가 선두로 나아 갔지만, 디즈니, HBO, 애플까지고 해당 OTT 시장에 참여하여 경쟁에 강도를 심화하고 있으며, 따라서 넷플릭스는 고객 증가에 많은 압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보기

테슬라 주가 하락 지금이 기회인가?

이용자 수 왜 줄었나?

넷플릭스는 최근 투자자들에게 보낸 주주서한에서 2020년 코로나로 인해 콘텐츠 추가 생산에 차질을 입었다고 했습니다. 

 

  • 회사는 2020년 큰 수익을 얻는데 성공했습니다. 전염병 기간 동안 사람들은 외부에 나가지 못하며, 실내에서 많은 콘텐츠를 소비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후 백신의 빠른 접종에 따라 경기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며, 넷플릭스의 수익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넷플릭스-서비스-실행-화면
넷플릭스 실행 화면

 

그럼에도 불구하고 넷플릭스는 여전히 꾸준한 수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의 추정치를 웃도는 주당 순이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수익은 작년 대비 24% 증가했으며, 영업 이익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지난 분기 발표자료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2021년 내내 순이익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월스트리트 넷플릭스 주가 전망치

  • 전문가들은 넷플릭스가 EPS를 3.75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71억 6천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합니다. 하지만 유로 가입자 수는 추가 620만 명을 예상했지만, 398만 명에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장기적 전망

경기 재개 이후 추가 콘텐츠 개발에 힘쓸 것이며, 작년의 모멘텀을 이어가길 희망한다고 넷플릭스는 말합니다. 본질적으로 회사의 장기적 비전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은 여전히 긍정적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기존 TV 시장의 고객들을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흡수한다는 것을 감안했을 때, 여전히 성장성이 높은 회사임은 분명합니다.

반응형